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4살(만 3살) 아기와 해외여행(태국 방콕 파타야) 준비물



    1. 가기전에 다이소에서 애가 비행기안에서 가지고 놀것을 털었습니다..
    그림색칠. 미니색연필. 스티커북. 공주 스티커 뗐다붙였다하는 스티커 등등. 클레이용량적은것(안뜯고가져감. 플레이도우는 간혹 잡혀서 버려야한다함)
    노트패드?라이팅패드 유용해요
    매직큐브나 소마큐브는 없어서 안가져갔는데 요긴하다하네요


    2.출발전 소아과에  상비약 챙겨서 가기
    해열제☆ 감기약. 코 목 배탈약. 알러지약. 안약. 소화제 가루항생제
    알러지약(두드러기, 가려움 피부염 등)
    소독약. 하이드로밴드. 방수밴드. 가위. 에스로반. 리도맥스. 모기기피제. 버뮬리 플라스타. 모기패치

    3. 아기옷
    애 속옷 내복 넉넉하게. 벙거지형모자 썬캡 .. 뭘 선택할지몰라서 둘다필요 여벌옷.
    크록스나 워터신발 선글라스(태국은 딱히 필요없으나 다른데는 유아용도 필요한듯)
    얇은 바람막이

    4. 블랭킷.  에어컨 너무 틀어서 필요해요 햇빛가리기도 가능

    5. 유아용 썬팩트 필수는 아닌거같지만 넣어봄

    6. 수저세트 젓가락 세트. 도구가 편해야 잘먹음..

    7. 컵!! 있으면 훨씬편함. 저는 스텐컵 들고다녀요

    8. 가벼운 가방 또는 컨버스가방 또는 매쉬가방 넉넉한거
    짐을 때려넣을 수 있어요.(저는 천소재의  키티포*** 나  리미***옷사면 주는 사은품가방 자주 들고다녀요)

    9.휴대용유모차   카트역할을 잘함( 유모차가방은 있어야함)
    공항에서는 잘 쓰인다함. 저는 안가져갔고 괜찮았어요. 저희애는 체력좋은편입니다.
    진짜 필수품인 친구들도 있어요 잘 고민해보셔요

    10. 라면포트
    비비고 미역국 햇반 김 김자반  청정원 파육개장 들깨버섯죽 멸치볶음
    컵라면  일회용 젓가락 수저 등 챙겨봤는데
    실제론 파육개장과 미역국은 고대로 들고왔습니다
    햇반 멸치 김자반 애가 잘먹었어요. 한 이틀 저녁정도.
    (미소된장국은 조식에 나와서 패스)

    11. 비행기탈때 경량패딩챙기기. 방콕은 공항이 추워요

     

    300x250